전문가칼럼

임산부에게 좋은 10가지 - 4 브로콜리

박미향 2018. 12. 20
조회수 1728 추천수 0

[임산부에게 좋은 10가지 식재료 4] 

브로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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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콜리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고, 칼슘, 인 등의 무기질도 넉넉한 영양 덩어리다. 비타민C는 레몬의 두 배. 대표적인 항산화식품, 임산부 몸에 쌓인 유해산소를 제거에 도움이 된다. 



4

브로콜리, 메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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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재료>
 
브로콜리 1/8송이, 메밀가루 2컵, 물 3컵, 소금 약간, 부침용 기름 약간, 양파 1/2개, 간장 4큰술, 식초 4큰술

 

● ● ● ● ●

<요리법>

1

 브로콜리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
4브로콜리요리과정AD6J3987.jpg
   
2

브로콜리와 물을 믹서에 넣고 간 후 메밀가루와 함께 골고루 섞는다. 소금 간을 약간 한다.


3

달군 프라이팬에 2의 메밀반죽을 얇게 펴 부쳐준다.


4

한쪽이 익으면 뒤집어 다른 면을 마저 익힌다.
 

5

양파는 굵게 썬 후 간장, 식초와 함께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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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사진 박미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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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미향
현재 <한겨레> ESC 팀장 겸 음식문화기자다. 2000년 음식 관련 연재물 '밤참'을 시작으로 먹을거리와 인연을 맺었다. <박미향 기자 행복한 맛집을 인터뷰하다> 등 4권의 음식 관련 책을 냈다. <여성시대> 등에 출연했고 <수요미식회> 등에 자문위원을 했다. 라디오 프로그램 <월드투데이>에 출연 중이다. 타고난 체력과 품 넓은 열정을 재산 삼아 맛과 이미지의 세상을 여행하고 있다.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행복하게 만드는 음식문화 정착에 자신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행복의 시작은 밥상에서 출발한다고 믿는다.
이메일 : mh@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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