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하늘뜨레 가족캠핑장 야영텐트

제천 하늘뜨레 가족캠핑장 야영텐트

서울시는 오는 25일 충북 제천 송학면에 위치한 송학분교 폐교를 ‘하늘뜨레 가족캠핑장’으로 개장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습니다.

‘하늘뜨레 가족캠핑장’은 지난 1993년 폐교된 송한분교를 리모델링한 캠핑장으로 20가족(야영텐트 20동)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화덕 및 피크닉 테이블 등 기본 캠핑용품이 구비돼 있어 이용 시민들은 간편하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용료는 4~5인 가족 1박 2일 기준으로 2만 5,000원입니다.

시설사진 취사장(좌), 샤워실(우)

시설사진 취사장(좌), 샤워실(우)

9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는 무료 시범운영 기간이며, 이 기간에는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문의 및 신청은 전화(043-652-3926 또는 010-9408-4229)로 하시면 됩니다. 10월분 예약은 9월 18일부터 캠핑장 홈페이지(blog.naver.com/seoul_camp)를 통해 접수받습니다.

캠핑장에는 물놀이장, 별자리관찰, 탁구, 텃밭 가꾸기, 동·식물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도 준비될 예정입니다.

또 캠핑장 주변에는 의림지, 비봉산, 배론성지 등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어우러진 관광명소가 많아 온 가족이 자연과 더불어 역사·문화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천 관광명소 의림지

제천 관광명소 의림지

제천 관광명소 비봉산(좌), 배론성지(우)

제천 관광명소 비봉산(좌), 배론성지(우)

한편, 서울시는 서울에서 멀지 않으면서 자연체험이 가능하고 지역주민들이 유치를 희망하는 후보지를 골라 가족캠핑장을 2018년까지 총 20곳으로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서울시민 가족캠핑장(☞이날만을 기다렸다! ‘폐교 캠핑장’ 개장)은 횡성 별빛마을(월현분교), 포천 자연마을(사정분교) 그리고 이번에 개장하는 제천 송학분교까지 총 3곳이며, 80가족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형우 서울시 교육정책담당관은 “캠핑장 운영으로 시설관리, 어린이 안전 등 지역주민 채용과 농촌마을 연계 체험프로그램, 지역명소 투어, 매점운영, 특산품판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하늘뜨레 가족캠핑장` 오시는 길

`하늘뜨레 가족캠핑장` 오시는 길

(*출처: 내 손안에 서울)
  • 싸이월드 공감
  • 추천
  • 인쇄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1 19일부터 유치원교육박람회 열린다 imagefile babytree 2011-08-18 11542

인기글

최신댓글

Q.아기기 눈을깜박여요

안녕하세요아기눈으로인해 상담남깁니다20일후면 8개월이 되는 아기입니다점점 나아지겠지 하고 있었는데 8개월인 지금까...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