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놀았어요^^

조회수 13904 추천수 0 2012.06.05 16:06:21

주변에 크고 작은 도서관들이 많죠.

이번엔 큰맘 먹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 한번 가봤어요.


http://www.nlcy.go.kr/index.asp


20120605_3.JPG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이트에 가면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위치가 강남구 테헤란로 인지라 강북에 살면서 쉽게 갈 수가 없었는데요. 강남에 볼 일이 생긴 김에 체험형 동화구현 프로그램에 예약을 하고 구경을 하기로 했답니다.


사이트에 올려져 있는 체험형 동화구현 설명입니다.


체험형 동화구연안내입니다.

icon02.gif 대형 스크린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동화 속 배경에 우리 아이들이 투영되어 배경을,
    직접 만져보는 듯한 실재감을 주며, 배경과 어울려 즐거운 체험을 통한 흥미유발 등 독서진흥을 위해 국내 도서관에서 최초로 서비스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 대상 : 6세~9세 어린이 (1회 9인 입장)
  • 일시 : 매주 수,금(15:00~16:00, 16:00~17:00) 주말(13:30~14:30, 14:30~15:30) 
  •          / 월,화,목(견학연계 10:00~12:00)
  • 장소 : 2층 멀티미디어실 내 체험형 동화구연실(10분전에 영상음향실에서 대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 :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 접수(6.2~6.15 예약은 5월 28일 9시에 열립니다)
  • 문의 : 02-3413-4827, 02-3413-4852

아이들이 체험형 동화구연을 체험하는 모습과 내부 모습을 찍은 사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을 받고 있어요.

저는 지난 일요일 오즈의마법사편 체험을 신청했습니다.


무더워진 6월의 첫 주말 아이 둘과 먼 도서관에 가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막상 도서관에 들어가보니 시설이 아주 좋았습니다. 인터넷회원가입을 먼저 한 후 안내 데스크에서 아이디를 이야기하면 1일 이용권 카드를 줍니다. 운좋게 2층 기획실에서 한중 수교 20주년 기념 '중국문화사진전 및 어린이중국어도서전'이 열려 들어가 봤습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았지만 20여점의 중국의 대표 풍경 사진이 전시되어 있고 전시실 가운데에는 아이들 쇼파와 의자를 두고 중국 동화책을 구비 해 두었더군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JPG » 중국 가면 체험 코너에서 가면과 머리띠를 쓰고 있는 아이들

그 다음은 1층 어린이 자료실에 가보았습니다.

곤충관련 도서가 기획 전시되어 있었고 일요일 오전이었는데도 꽤 많은 아이들이 책을 읽고 있더군요. 저도 아이도 처음 오는 도서관을 구경하며 각자 관심있는 책을 펼쳐보았습니다.


1층에는 외국 아동 자료실도 있어요.

영어, 일어, 중국어 등의 책을 볼 수 있는데 영어 책이 꽤 되더군요.

제가 한쪽 벽에 앉아 열심히 졸고있는 사이 아이들은 열심히 책을 빼서 보았답니다.


아이들이 시키지 않아도 열심히 책을 본 이유는 바로 


이 독서통장.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4.JPG


책을 보고 반납함에 넣을 때 1일 이용카드를 찍고 넣으면 나중에 저 독서통장에 읽은 책 하나하나 찍히게 되죠. 첫날 거의 2장씩 찍었으니 독서의 질보다는 양입니다. 양...ㅋㅋ


지하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지하1층 독도체험관에 들어갔습니다.

독도가 동도와 서도로 나뉘어져 있고 그곳을 지키는 주민 부부도 있고 언제부터 개방이 되었는지 등 독도 관련 정보가 풍성하게 펼쳐져 있더군요. '독도' 이름 이외에 아는 것이 별로 없었다는 것을 깨달은 시간이었습니다. 반면 아이들은 전혀 관심이 없었다고나 할까요.


예약된 체험동화구현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저도 어떤 건지 잘 몰라 큰 아이만 예약하고 들여보냈었죠.

아이들은 체험실에 어른들은 그 옆방에서 아이들 활동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3.JPG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가 흘러가면서 아이들이 화면에 같이 나오더군요.

중간중간 액션과 퀴즈풀기 코너도 있었습니다.

여기저기서 피식 웃음소리가 들렸습니다. 부모님들이 보기에도 어설펐던 모양입니다.

30여 분간의 체험동화구현을 한 아이는 다음에 또 오고 싶다고 애원을 하더군요. 어설퍼도 화면에 본인이 직접 나온다는 것이 신기했던 모양입니다. 


체험실을 나오니 포토존이 있어 찰칵!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2.JPG


기념사진을 찍고 아이들은 

독서통장에 그림책 이름을 한줄 더 새기기 위해 다시 자료실로 뛰어 갔답니다.

엄마가 몸이 힘들어서 다음에 또 오기로 약속을 하고 집으로 고!고!...


처음 가 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자료실의 도서도 많고 깨끗하고 시설 관리도 잘 되어 있고 지하 식당도 저렴하고 맛있었습니다.

기획 전시도 무료로 볼 수 있고요. 주말 영화 프로그램 등 좋은 프로그램도 있더군요.

주변에 계시거나 강남 갈 일이 생기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무엇보다 선선합니다.^^







  • 싸이월드 공감
  • 추천
  • 인쇄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 도서관에서 놀았어요^^ imagefile [2] yahori 2012-06-05 13904

인기글

최신댓글

Q.아기기 눈을깜박여요

안녕하세요아기눈으로인해 상담남깁니다20일후면 8개월이 되는 아기입니다점점 나아지겠지 하고 있었는데 8개월인 지금까...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