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주일 내내 ‘급 다이어트’에 돌입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급 다이어트란, 말 그대로 세끼를 거의 금식·절식 수준에서 하고 운동량 역시 평소보다 늘려 짧은 기간 내에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것으로, 제가 만들어낸 말입니다.



다이어트 이벤트 초기, 세 끼니를 거의 생식으로 때우며 1~2주만에 5kg을 감량한 적이 있었지요. 실제 한방이나 자연요법을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건강을 위해 단식을 권하기도 합니다.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으며, 단식을 통해 체질을 바꿔 살 안찌는 체질로도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전에 제가 읽었던 책 중에 <평생 살 안찌는 습관>에서...)



급 다이어트르 고민하는 이유는, 지난 2개월 동안 체중의 변화가 그다지 크지 않다는 점, 두번째는 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남동생과의 약속 때문입니다. 남동생은 제 생일까지 55kg 안쪽으로 체중이 줄면 명품백(어떤 가방인지는 구체적으로 협상하지 않았으나...)을 사준다고 제게 약속했거든요. 앞으로 2주간 6kg 이상을 감량하려면 이 방법밖에 없지 않나 싶은데, 실은 그때까지 55kg으로 줄이는 것은 불가능하리라 봅니다.



그래서 일단 최대한 노력은 해보되, 안되는 것은 하늘의 뜻에 맡기고 동생과의 재협상에 나서볼까 생각중입니다. “비록 55kg으로 줄이지 못했으나, 꾸준히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있기에 언젠가는 이 체중에 도달할 것이다. 누나의 노력이 가상하니, 미리 가방을 사주도록 하여라... ^^”



여튼 급 다이어트 여부는 주말까지 고민해본 뒤, 하게 된다면 월요일부터 시작할 생각입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



<10월7일 식사>



아침 : 김밥 1줄 --> 큰딸 수아와 같은 유치원에 다니는 은서 엄마가 수아 배웅길에 김밥을 싸서 주셨기에...



점심 : 볶음우동 한그릇 -> 건강면 편집기자와 디자이너와 함께.



저녁 : 라면과 짜파게티 -> 아이들이 남긴 것 조금씩...



그러고보니, 오늘은 다이어트에 영~ 도움이 안되는 것들만 잔뜩 먹었네요... 밀가루음식에다 열량이 높은 김밥까지. 탄수화물 섭취 최고!



<10월7일 운동>



자전거타기 40분, 파워워킹 20분, 근력운동 1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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