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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다이어트와 관련된 책들을 시간이 날 때마다 보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이와 관련한 공부도 열심히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 지금은 <먹기만 해도 10kg 가벼워지는 고구마 다이어트>(이홍기 지음, 한언 펴냄)를 읽고 있는데, 책에 소개된 사연만을 보면 정말 대단한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석달 만에 8kg을 뺐다는 분, 두달만에 7kg을 뺐다는 분, 1년 만에 25kg을 뺐다는 분... 아침저녁 고구마를 먹어 8개월 만에 82kg을 뺀 분도 있다고 한다. 식사 대신 하루 1~2끼를 고구마를 먹었을 뿐인데, 어쩜 그렇게 살을 뺄 수 있었을까요?



저를 비롯 다이어트 이벤트에 참여하고 계신 분들은 운동에다, 식사조절을 해도 1달에 2~3kg 빼기도 힘든데 말입니다. 지은이는 말합니다. <고구마는 ‘살찌는 탄수화물’로 잘못 알려져 있다. 고구마는 복합당으로 이뤄진 탄수화물이어서 당을 소화하는 데도 많은 칼로리 소모가 있고, 혈당도 갑자기 확 높아지지 않기 때문에 몸에 좋다. 또한 황산화 비타민, 베타카로틴, 클로로겐산, 하얀 수지성문, 칼륨, 섬유질 등 변비 치료와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그렇다면 고구마는 한끼에 얼마나 먹어야 할까요? 지은이는 1~2개 정도, 삶거나 구워서 우유나 두유와 함께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아침식사 대용으로 고구마를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껏 노력한 만큼 살이 잘 안빠져서 지쳐 계신 분이 있다면, 혹은 여름을 맞아 살을 뺄 계획을 하고 계시다면 고구마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시죠... 제가 직접 해보지 않아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말입니다.



<7월5일 식사>



아침 : 두유, 생식



점심 : 중국집에서 코스(사장님께서 부서원들을 위해 한턱 쏘셨다... 섭취한 열량이 무지 고민됨.)



간식 : 아메리카노 2잔



저녁 : 생식



<7월5일 운동>



러닝머신 및 자전거타기 각각 30분, 근력운동 2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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