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살 안 찌게 먹을 방법이 없을까?” 모든 여성의 고민은 이것일 것이다. 비만은 건강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살이 찌면 스타일도 꽝이고, 더구나 나이들어 보인다.

살 안찌게 먹는 먹는 법에 대해 일본 의사인 이시하라 유미 박사(국내에 이분의 저서들이 많이 번역되어 출간돼 있다...)는 “건강을 위해서라도 배가 부르도록 먹지 말고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그는 이를 ‘공복력’이라고 표현하는데, 이것이 생기면 몸 상태가 좋아지고 상쾌한 기분이 든다고 한다. (나도 요즘 먹는 것을 줄이면서 이 상태를 자주 경험하는데, 속이 참 편안하다.)

물론 하루 세 끼를 배가 잔뜩 부를 때까지 먹었던 사람들은 얼마간 힘들 수 있지만, 공복력이 생기면 혈액이 깨끗해지고 면역력도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살이 빠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다.

결국, 평생 살 안찌게 먹는 법은 ‘소식’을 생활화하는 것이다. 밥 먹기 전에 1/3공기, 1/2공기를 덜어내는 것(이건 내 경험상 밥그릇과 국그릇의 크기를 작게, 대신 예쁜 것으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실천이 가능하다.), 현미잡곡밥과 채소 위주의 식단, 짜지 않게 먹기 등을 함께 실천하면 더욱 좋다.

덧붙임.

번개는 10월에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날짜는 추후 공지. 여러 분께서 주말에 모이는 것이 좋겠다고 하셨는데, 그날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지 알아봐야 할 듯 합니다. 토요일 오전에 적당할 것 같은데요.. 의견 주시구요...

<9월28일 식사>

아침 : 생식, 우유

점심 : 비빔밥과 파스타 --> 취재차 정독도서관 인근에 갔는데 정말 단백하고 맛나게 하는 집에서 먹었다... '계동마나님'

저녁 : 스테이크와 파스타 약간씩...  --> 하정훈 원장님께서 백신 강연을 하셔서, 그곳에서  식사를.

<9월28일 운동>

자전거타기 30분, 파워워킹 20분, 근력운동 15분, 윗몸일으키기 50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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